저는 버섯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고기를 구워먹을 때도 송이버섯을 같이 구워 먹는다던지 간혹 삼겹살같은 고기를 구워먹을때 팽이버섯들도 같이 구워먹거나 찌개에 있는 것도 건져먹고 합니다. 특유의 말랑말랑하면서 쫀득한 식감이 상당히 좋은데요

 

 

뿐만 아니라 각 각의 향과 식감이 다양해서 다양한 종류만큼이나 매력도 다양해서 상당히 즐겨먹습니다. 그중에서도 양송이는 버섯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가장 뛰어난데요 뿐만 아니라 무기질과 칼슘, 칼륨, 철분 등의 성분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혈전현상예방

우리 몸의 피가 뭉쳐서 응고돼서 약간의 떡처럼 찐득찐득하게 되는 것을 혈전현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되버리면 혈관이 막혀버려서 혈액 순환이 원활치 않게 됩니다. 하지만 양송이버섯 안의 레더나신이라는 성분이 피의 응고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2. 콜레스테롤

또한 다들 많이 들어보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어 위와 비슷한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때문에 성인병이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3. 체중조절

또한 칼로리가 매우 낮은데 비해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살이 잘 안찌면서 많이 먹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보실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만 먹는 것은 영양분의 불균형 섭취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4. 항암효과

마지막으로 양송이버섯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베타클루칸이라는 성분이 암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향균 작용도 하기 때문에 몸속의 안좋은 균들도 제거하여 평상시의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주로 먹는 방법으로는 고기 구울때 눕혀서 같이 구워서 먹기도 하고 주로 크림스프에 올라오는 버섯이 바로 이 양송이 입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야채볶음이나 고기를 볶아서 먹을때도 잘게 썰어서 같이 넣어서 식감과 맛을 보태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하기 때문에 본인의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