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먹을때 빠질수 없는 채소를 몇가지 꼽아보자면 상추, 고추, 양파, 마늘 등이 있겠습니다. 이 고추에도 종류가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고 있으신가요? 홍고추나 청고추 같은 것 뿐만 아니라 나라별로 다양하게 존재하기도 하고 이번시간에 포스팅할 오이고추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매운맛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이나 어린 아이들을 위한 품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맵지않기 때문에 아마 오이라는 말이 붙은 것 같은데요 기존의 고추들에 비해서 크기도 더 크고 아삭아삭한 맛이 일품이라 일명 아삭이고추라고도 부르는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그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체중감량

채소들의 대부분은 칼로리가 낮은 것들이 많습니다. 또한 비타민이라던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이라면 반찬으로 만들어 드시거나 먹을때 한개씩 집어서 드시게 되면 체중감량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항암효과

녹황색 채소와 과일에 풍부하다는 베타카로틴은 항산화작용, 유해산소 예방, 피부건강 유지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 오이고추 효능중의 하나로서 이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이것은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 캡사이신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 소스 등 많이 들어본 단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지만 적당량만 섭취하게 될 경우 침샘을 자극해서 식욕을 높이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이 먹을 경우에는 위가 상할수도 있고 단점도 있다고 하니 적당량만 드셔야 합니다.

 

4. 비타민C

고추에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 비타민C가 오이고추라고 예외일수는 없습니다. 피로회복에도 좋고 구강 관련 질환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신체를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해주고 피부미용이라던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성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한종류만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안좋은 점도 있을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고기를 먹을때 야채없이 고기만 먹으면 너무 느끼한데 양파라던지 마늘처럼 향이 강하기도하고 매운것을 잘 못드시는 분들은 이 오이고추를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맵지도 않으면서 다양한 효능으로 몸에 좋은 성분도 많고 씹는 맛도 있기 때문에 아마 마음에 드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뿐만아니라 된장에 무쳐서 반찬으로 먹는 등 방법이 많으니 다양하게 드시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