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한번쯤은 중요한 선택을 해야되는 순간이나 무언가 최고의 결과를 이루어내야 된다는 등 나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야 하는 순간이 오게됩니다. 하지만 그 순간에 긴장을 하게되면 나의 원래 능력의 일부밖에 내지 못하기 떄문에 지나고 나서 후회나 아쉬움이 많이 남게 됩니다.

 

 

하지만 미리 그런 상태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둔다면 그런 상황이 발생하게 되더라도 긴장 푸는법을 이용해서 어느정도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어떤 일이 오던 사전에 미리 철저한 준비와 연습을 해두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1. 심호흡하기

어떤 상황에서던지 잠시 진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극도로 흥분해 있거나 엄청나게 긴장해 있거나 모두에 해당됩니다. 그럴때는 심호흡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임산부들도 출산의 상황에서 심호흡을 하듯이 빠른 심박을 진정시키고 정신을 집중할수 있게 하는데 탁월합니다.

 

2. 따뜻한 차나 물 마시기

긴장을 하면 입이 바싹 마른다고 표현을 합니다. 그만큼 호르몬과 신경의 변화로 인해서 몸이 경직되기 마련인데요 이럴때는 따뜻한 물로 심신을 편하게 하고 마른 입과 목을 축여서 마음의 안정을 도와주면 좋습니다. 찬 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뜨거운 것도 그상황에서는 안맞는것 같네요

 

 

 

3. 이미지 트레이닝

지금 내가 겪어야될 상황이나 내가 극복해야될 모습을 미리 머리속으로 한번 상상해 보는것입니다. 미리 겪어보지는 못하겠지만 미리 생각은 해볼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예상된 상황을 맞이하는 것과 아예 모르다가 당하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4. 껌, 사탕, 초콜릿 섭취

단맛이 나는 간식을 섭취해서 기분이 좋은 호르몬이 나오게 하면 일시적으로 기분이 좋아져서 긴장했던 마음을 조금은 잊게 됩니다. 하지만 누군가와 면담이나 대화를 할때 껌을 씹는 모습은 별로 보기좋지 못하니까 그런 상태에서는 간단하게 사탕같은걸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몇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긴 했는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상황이 각자 다르겠지만 그것을 위해 피나는 연습과 노력을 했다면 불안한 마음보다 오히려 자신감이나 설렘이 더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위의 방법은 어디까지나 일시적이고 효과가 적은 것들이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순간이라 확실하게 긴장 푸는법이 필요하신 분들은 가까운 약국이나 병원을 방문하셔서 상황과 증상을 말하면 적절한 약을 처방해주실겁니다. 우황청심원 같은 것이 될수도 있고 안정제 같은 것이 될수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도움이 되기는 하겠지만 약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 스스로가 극복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