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파파야라는 과일을 아직 실제로 보거나 먹어본 적은 없는데요 한 일화에 따르면 콜럼버스가 열대과일인 파파야를 처음 먹는 순간 반해서 '천사의 열매'라고 표현을 할 정도로 그 맛이 뛰어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는데요

 

 

사진을 통해서 어떻게 생겼는지는 알겠지만 직접 먹어보지는 못해서 조금 아쉽습니다. 생긴것만 놓고보면 약간 망고같이 생기기도 했으며 초록색, 노란색 계열의 껍질을 가지고 있고 내부 과육은 노란색에 씨가 상당히 많이 있는 모양인데 과연 이 과일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 소화에 좋다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인 파파인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섭취시 단백질을 원할하게 분해시킬 뿐더러 체내로의 효과, 흡수를 돕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가 약하거나 소화기관이 약하신 어른이나 아이들의 고기 양념에 넣으면 좋습니다.

 

- 노화 방지

베타카로틴 성분은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파파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할 뿐더러 플라보노이드, 비타민C 또한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건강 및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 변비 개선

사진으로도 느껴지듯이 수분이 풍부하고 수용성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이 활발하게 운동하는데 도움을 줄 뿐더러 변을 부드럽게 해주어 변비를 앓고 있는 환자에게 좋습니다. 또한 위에 설명했듯이 소화에도 좋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 다이어트

칼로리가 100g당 25kcal 밖에 되지 않는 저열량 음식으로서 비만인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이 느껴지고 체내의 노폐물 배출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체중을 감량하시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해서 천사의 열매라는 과일 파파야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주로 야채볶음이나 샐러드, 파이, 셔벗, 주스 등을 만들어서 먹기도 하고 과육을 먹는 등 자신의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는 방법도 많기 때문에 드시기도 편하답니다. 또한 고기와의 궁합이 좋기 때문에 고기를 연하게 해줌과 동시에 소화도 원할하게 하므로 소스를 만드실때 넣으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