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를 하시는 유저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롤은 라인이라는 것이 정해져있습니다.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지만 이제는 정석처럼 사용되고 있는데요 탑 / 미드 / 바텀 / 정글 이렇게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각 라인별로 챔피언도 어느정도 정해져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저에 따라 다양한 챔프로 다양한 라인을 가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공식처럼 어느정도 정해진 틀이 있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유저들이 선택하는 픽률을 기준으로 볼 때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그 순위 상위 5개의 정글 챔피언을 살펴보겠습니다.

 

 

 

 

 

 

 

 

 

 

1. 리 신

현 시점을 기준으로 리신이 플래티넘 이상 티어의 랭크게임에서 가장 픽률이 높습니다. 38.91%로 브론즈~챌린저 까지 할 것 없이 다양한 티어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매시즌이나 업데이트별로 챔피언의 추세가 바뀌는데 비해 항상 별 무리없이 사용된다는 점에서 본다면 어쩌면 가장 무난하면서 가장 완벽한 정글 챔프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2. 카직스

유저들 사이에서 메뚜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카직스가 두번째 순위권에 들어왔습니다. 현 시즌에서 암살자들이 사랑받는 점에서 볼 때 그 이유를 알 수 있을것 같은 픽 입니다. 상대방에게 도약과 순간의 화력이 매력적이며 상황에 따라 스킬을 무작위로 쓸 수도 있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3. 그레이브스

원래는 바텀의 원딜러로 주로 사용되었지만 리메이크 이후 정글 챔피언으로 주 포지션이 바뀐 그레이브스가 3위를 했습니다. 일명 성장형 챔프로 분류되지만 잘 컸을 경우에는 그 화력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위의 리신과 카직스에 비해서 기동력이나 갱킹이 조금 취약하지만 다른 장점으로 그러한 단점을 충분히 덮을만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엘리스 / 5. 렝가

마지막 순위 TOP5 안에 들어온 정글 챔피언은 엘리스와 렝가 입니다. 엘리스의 경우에는 강력한CC기와 동시에 뛰어난 생존기와 추적력 덕분에 상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카직스와 라이벌 관계이기도 한 렝가는 그러한 이유 때문인지 순간 도약이라던지 암살 등의 컨셉이 어느정도 겹치지만 다른매력을 뿜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대략적으로 플래티넘 이상의 랭크게임에서의 픽률로만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그 외의 승률이라던지 티어별로 숙련도의 차이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모든 세부사항을 놓고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그만큼 높은 고티어에서 많은 유저들이 선택한다는 점에서 본다면 충분히 강력하고 안정적인 챔피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람에 따라서는 정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인에서도 활용하기 때문에 아마 정확한 통계를 내는 것이 더 불가능에 가깝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