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이 많이 있습니다. 많은 인원이나 시설이 필요한 경우에는 제약이 따르지만 조깅이라던지 근처 운동장에서 철봉 혹은 자전거 같은 것들은 비교적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그래도 자전거가 없는 분들은 조금 막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전거 대여가 가능하다면 따로 소유하지 않으신 분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지역까지 다 소개해드릴수는 없고 부산에서 가능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장소는 동래구에 위치한 것과 금정구에 위치한 것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동래구에 위치한 무료대여소 입니다. 아침 9시 ~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1인당 하루에 2시간씩 빌릴수 있다고 합니다. 온천천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빌리고 바로 자전거길을 이용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나 빌려줄수는 없고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지참하셔야만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증은 위에 적힌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시거나 관련기관인 동래구청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추가적으로 찾아가실 분들을 위해 아래에 따로 위치를 첨부해드리겠습니다.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금정구에 위치한 스포원파크 인데요 구 금정체육공원으로 불리던 곳 입니다. 도심속에 큰 공원이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자전거 코스 뿐만 아니라 각종 스포츠 경기장이 있습니다. 축구, 풋살, 수영, 테니스장 등등 웬만한 생활 체육은 여기서 다 할 수 있는데요 자전거가 없으신 분들은 이곳에서 대여를 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단점은 위에 소개한 곳과 다르게 유료로 빌릴수 있습니다.

 

 

위치는 지도를 이용해서 찾아가시거나 네비게이션이 주소를 입력해서 찾아가시면 되지만 자전거 영업시간이라던지 가격 혹은 정보 같은 것들은 전화로 문의를 하시거나 스포원파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련 질문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기상상황이나 시설물의 상황에 따라 이용에 제한이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가시기 전에 미리 확인을 하시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대략적으로 두곳정도 부산에서 자전거 대여가 가능한 곳을 알아보았는데요 한 곳은 무료 한 곳은 유료로 선택지를 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과거에 온천장역 공영주차장에서 자전거를 무료로 빌려서 이용했던 적이 있는데 아직까지 이용가능여부는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혹 그곳이 궁금하신 분들은 온천동 주민센터나 동래구청에 문의를 해보셔서 위치와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으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