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식 아프거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에 사람들이 그 정도를 0~10중에 말해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 고통은 상대적인 것이고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그 정도를 인식하는 것이 다양합니다. 그래도 보편적으로 인정하는 아픈 것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뜨거운 것에 데인다던지 뾰족하거나 날카로운것에 찔리는 등의 아픔은 누구나 인정하는 큰  아픔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상대적이기 때문에 누구는 뜨거운걸 잘 참는다던지 하는 경우에는 이견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고하는 정도로 알아두시면 좋을 내용 입니다.

 

 

 

 

 

 

 

 

 

 

 

간단하게 알아보는 순위 입니다. 가장 심한 고통을 느끼는 경우는 몸이 불타는 경우라고 합니다. 인간이 느끼는 가장 큰 아픔이라는 군요 다들 어느정도 공감하시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단이나 관통상의 경우는 살면서 겪어보기 힘든 경우이기 때문에 그 정도를 알 수는 없지만 2위라는걸 감안했을때 엄청난 고통이 있을거라 예상은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3위 4위와 9위의 경우는 한가지밖에 느껴볼수 없다는 점에서 서로 그 정도를 정확하게 알기가 힘들거 같습니다. 성별에 따라 누구는 느끼지만 누구는 모르기 때문에 서로 누가 더 아프다는 식의 언쟁은 피하는 것이 가장 현명할거 같습니다.

 

 

 

참고적인 사항으로 인간이 느끼는 최고의 고통으로는 희귀병인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라는 병이 존재하는데요 연예인들 중에서도 이 병으로 의가사제대를 하거나 TV에 종종 이 병을 앓고 계신 환자들의 모습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 고통이 어느정도냐 하면 1순위의 작열통이 계속해서 지속되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그 정도가 어느정도일지 상상도 못하겠지만 확실한 치료법이 없다는 것이 심리적으로 더 힘든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적인 사항으로 알아본 순위들 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인간이 느끼는 고통 순위 0순위는 아무래도 정신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누군가를 잃는 슬픔이나 이별의 아픔 혹은 우울증 같은 것들이 있겠습니다. 몸이 아픈 것보다 이 마음이 아픈것은 뚜렷한 약도 없고 그저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겪기 싫은 일들이 대부분 입니다. 다들 살아가면서 저마다 힘든 일들이 있으시겠지만 모두 잘 이겨내시고 많은 아픔을 겪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