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순간부터 멘탈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영어단어 mental로서 정신, 마음 등의 의미가 있는데요

 

기본적인 그런 뜻에서 조금더 확장되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육체의 힘이 다르듯 정신적인 부분 또한 똑같은데요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멘탈이 강해지는걸 원하곤 합니다.

 

하지만 방법이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은데요 한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1. 자신의 손을 벗어난 일에서 벗어난다

사람들이 흔히들 걱정이라고 말하는 것들의 대부분은 이미 일어난 일이거나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내 손을 이미 벗어난 일에 대해 정신력을 낭비하는 것은 멘탈에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일부러라도 신경을 돌리거나 잊는것이 좋습니다.

 

2. 완벽주의 타파

나를 피곤하게 만드는 것중 하나인데요 바로 모든 일에 있어서 항상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 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하고 불완전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그걸 인정하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본인의 몸과 마음만 힘들어질 것 입니다.

 

 

3.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변화라는 단어는 두려움을 갖게하곤 합니다. 새로운 환경이라던지 새학기의 시작 또는 새로운 근무지에서의 첫 업무 등 다양한 경우가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럴때마다 좌절하고 적응하지 못한다면 우리의 멘탈은 점 점 더 약해지는법입니다. 때문에 강해지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고 그러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운동을 한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마 많은 힘든일들을 겪으셨던 분들은 공감하실 수 있는 내용일텐데요 아무래도 몸이 아프면 마음 또한 아프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운동을 통해 몸을 단련시킨다면 멘탈도 저절로 강해지는법! 항상 컨디션 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5. 포기해도 괜찮다

모든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할 수 없거나 불가능한 일을 계속해서 잡고있는 것 또한 시간, 정신, 건강, 돈 모든면에서 낭비가 됩니다. 그렇게할수록 나만 더 피폐해지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아닌 것은 과감히 포기하는 것 또한 어쩌면 멘탈이 강한 사람이기에 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 Recent posts